애굽 군대
작성자 정보
- 김희건 목사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출애급 사건은 하나님의 구원과 섭리가 역력하게 나타난 사건이다.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을 빠져나와 약속의 땅을 향해 나아아기 전에, 하나님은 모세에게 애굽 왕이 군대를 보내 쫓아올 것을 말씀하셨다. 그 목적은 그들을 통해 영광을 받으시는 것이었다.
과연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아 홍해를 향해 나아갔을 때, 뒤에서 애굽 군대가 병마를 타고 쫓아왔다. 앞은 홍해, 뒤에는 애굽 군대, 이스라엘 백성은 얼마나 놀라고 두려워했을까? 그때 하나님이 하신 말씀,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 하나님이 너희 가운데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였다.
과연 하나님은 홍해를 갈라, 이스라엘 백성으로 나아가게 하셨고, 뒤쫓아 오던 애굽 군대는 홍해 속에서 모두 멸망하고 말았다. 그때 이스라엘 백성은 홍해를 지나, 하나님의 크고 놀라운 구원을 인해 모두 춤추며 찬양하였다.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시고, 애굽 군대를 멸망시킴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낸 것이다.
우리 삶 속에서 그런 경우를 겪을 때가 있다. 앞은 홍해, 뒤에는 쫓아오는 애굽 군대, 앞 길을 보이지 않고, 뒤에는 걱정거리가 잔뜩 밀려올 때가 있다. 대부분 사람들이 사람을 괴롭히고 실망시킨다. 그때 신자들은 놀람과 두려움에 빠지기 쉽다. 어찌하여 하나님은 이런 지경에 빠지게 하셨는고?
그러나 감사할 사실은, 우리가 인생을 다 살기 전에, 우리가 이 세상을 다 경험하기 전에, 하나님의 계획과 뜻이 있어, 우리가 이런 저런 경험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때론 절망과 캄캄함, 때론 사람으로 인한 실망과 상처받는 마음, 별별 일들을 겪겠지만, 그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섭리 속에서 주어진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런 시간에 낙심하거나 두려워하지 말고, 또는 하나님을 원망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구원의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한다. 그 모든 일들, 캄캄한 일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계획된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는 무에서 시작되고, 절망 속에서 나타난다.
나사로가 죽어 썩어가고 있었을 때, 예수님이 마리아에게 하신 말씀,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않았느냐?" 아무 소망이 없고, 절망이 마땅한 그 시간에도, 하나님을 믿으면, 영광을 보리라, 말씀하셨다. 우리는 그 말씀을 믿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나타날 하나님의 영광을 준비하며 살아햐 할 것이다. 믿음이 없어 갈릴리 바다 풍랑 속에서 원망하였던 제자들이 되어서는 되어서는 안되겠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