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40b3f5e2c2989e5eb2a312d2d64e3ece_1674517773_4484.jpg
 
 

시편 141편 5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작성자 정보

  • 복음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시편 141:5 말씀묵상

의인이 나를 칠지라도 은혜로 여기며 책망할지라도 머리의 기름 같이 여겨서 내 머리가 이를 거절하지 아니할지라 그들의 재난 중에도 내가 항상 기도하리로다.

찬송: 280장 천부여 의제 없어서


독일 어느 마을에 아주 돈이 많은 백만장자가 살았다. 그는 일평생 독신으로 지내면서 그저 돈 모으는 재미로 살았다. 


그런데 한 번은 그가 주식투자를 잘못해서 막대한 손실을 보게 되었다. 은행에 잔고를 조회해 보았더니 십만 달러 정도밖에 남지 않았다. 십만 달러라면 보통 사람에게는 꽤 많은 돈었지만 백만장자는 그 충격을 이기지 못하고 그만 쓰러져 심장마비로 죽고 말았다. 


그에게 남아있는 유일한 혈육은 시골에서 어렵게 농사를 지으며 살아가는 조카가 한 사람 있을 뿐이었다. 남은 십만 달러는 자동적으로 그 조카에게 유산으로 넘어가게 되었다. 


그런데 평소에 가난하게 살던 그의 조카는 뜻밖에 십만 달러라는 거금을 손에 쥐게 되자 그도 충격을 이기지 못하고 십장마비를 일으켜 죽고 말았다. 똑같은 십만 달러인데 한 사람은 너무 적다고 죽고, 한 사람은 너무 많다고 죽고 만 것이다.


어떤 사람에게는 적은 것이 어떤 사람에게는 많은 것이 됩니다. 인간의 삶에서 절대적인 것은 없습니다. 절대적이라면 오직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자족의 은혜입니다. 내게 주신 것에 감사함이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며 살아가는 길입니다. 


감사에는 세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 상대적인 감사입니다. 타인과 비교해서 느끼는 감사입니다. 더 부자고 더 잘생겨서 더 출세하고 더 돈벌어 감사하는 감사입니다. 생리적인 감사입니다. 동물적인 감사이고 이기적인 감사입니다. 믿지 않는 사람도 감사할 수 있는 것입니다. 


둘째, 결과에 대한 해석의 감사입니다. 이루어진 일을 생각하면서 감사하는 것입니다. 철학적인 감사입니다. 부모가 매를 때리는 것을 보면서 감사하는 것과 같습니다. 부모가 얼마나 나를 사랑해서 때릴까하며 감사하는 것입니다. 한석봉처럼 하는 감사입니다. 사실 생각해 보면 모든 것은 감사가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해석의 관점만 바꾸면 모든 일에는 불평보다는 감사를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절대적인 감사입니다. 영적인 감사입니다. 과거의 불행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아픔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노예에서 풀려났기 때문에, 죽음의 자리에서 생명을 얻었기 때문에 그것을 보고 감사하는 것입니다. 덤으로 사는 인생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가난하여도, 농사가 잘 되지 않아도, 가믐이 들어도 홍수가 와도 감사하는 것입니다.


☑  어떻게 해야 항상 감사할 수 있는지에 묵상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81 / 1 페이지
번호
제 목
이름



최신글 모음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