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사도행전 4장 21-31절 말씀 묵상 [유재도 목사]

작성자 정보

  • 복음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제목 : 한마음으로 기도합시다

성경 : 사도행전 4:21-31


우리 믿는 자들은 누구나 이 세상에서 거룩한 순례자로 살아갑니다. 성경말씀처럼 눈에 보이는 이 세상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천국은 영원한 곳입니다. 우리가 영원히 살 곳은 이 땅이 아니라 천국입니다. 

그러나 잠시 살아가는 이 세상의 삶은 짧지만 귀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행한 대로 갚아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은 어느 곳에 있든지 새로 선물로 받은 7월을 감사하면서 믿음으로 힘있게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힘있게 살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성경 말씀을 읽는 것과 기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부족하지만 선교 사역과 신학교 강의를 주로 하면서 성경 말씀을 읽고 기도하는 일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은혜와 능력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어진 성경 본문에서 저에게 가장 다가오는 말씀은 사도행전 4:24 입니다. 이것은 2천 년 전에 사도들과 믿는 자들이 기도하면서 크게 외쳤던 말씀입니다.


"그들이 듣고 한마음으로 하나님께 소리를 높여 이르되, 대주재여! 천지와 바다와 그 가운데 만물을 지으신이시요!" 


참으로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게 다가오는 말씀 입니다. 

오늘 본문은 2천 년 전에 예루살렘에서 믿는 자들이 "한마음으로" 하나님께 기도한 것입니다. 우리도 오늘 모든 문제들을 갖고 하나님께 나아가서 함께 한마음으로 하나님을 예배하고 기도하여야 합니다. 

2천 년 전에 믿는 자들은 하나님을 향하여 참으로 올바른 신앙을 고백하였습니다. 그들은 기도를 시작하면서 하나님을 어떤 분으로 고백하였습니까?

그들은 "대주재여 대주재여! 천지와 바다와 그 가운데 만물을 지으신 이시요." 라고 굳게 믿고 고백하면서 기도를 한 것입니다. 


이 귀절을 영어성경으로 보면 하나님을 향한 신앙고백을 좀더 잘 알 수 있습니다.

"Sovereign Lord!  You made the heaven and the earth and the sea, and everything in them."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전지 전능하시고 위대하신 창조자이십니다. 하나님은 광대한 우주와 해와 달과 바닷가의 모래알보다 더 많은 수많은 별들을 창조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지구 위에, 즉 땅에 있는 모든 것들을 다 창조 하셨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을 창조 하셨습니다. 


또한 창대한 바다와 그 안에서 살고 있는 모든 생물들과 물고기들과 먹이들을 창조하시고 오늘도 운행하고 계십니다. 

전능하신 창조자 하나님은 오직 말씀으로 이 모든 것을 창조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무 것도 없는 것에서 있게 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도 살아계신 하나님은 창조하신 그 모든 것을 그분의 능력과 섭리로 다스리고 계십니다. 할렐루야! 


창조자 하나님은 영원토록 살아계시며 모든 믿는 자들의 인도자, 구원자, 돕는 자, 심판자, 동행자가 되십니다. 우리의 아버지가 되십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신 하나님(God) 외에 세상에서 말하는 모든 "신들(gods)"은 다 우상입니다. 무능하고 헛된 우상인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 만이 유일하고 참된 구주이십니다.


예루살렘의 사도들과 성도들처럼, 오늘 우리들도 하나님을 향하여 바른 신앙을 갖고 하나님을 굳게 믿고 또한 기도하여야 하겠습니다. 


오늘 성경 본문에서 2천 년 전에 믿음의 사람들은 어떤 기도를 하였습니까?


1. 메시아 예언을 이루신 하나님을 고백하며 큰 소리로 찬양하였습니다.

2. 무섭게 위협하고 협박하는 공회원들과 헤롯왕과 빌라도를 내어 놓고 기도하였습니다. 

3. 사도들과 모든 믿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담대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해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4. 전도하고 기도할 때에 모든 병들을 고치고 표적과 기사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나타나게 해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오늘 우리들도 모든 기도 제목들을 가지고 하나님 앞에 나아와서 부르짖어야 하겠습니다. 오늘도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기도와 부르짖는 소리를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은 다 들으십니다. 그리고 반드시 하나님은 응답하십니다. 해결하십니다. 도와주십니다.


창조주 하나님께 나아와서 한마음으로 그들이 기도하자 하나님은 즉시 응답을 하셨습니다. 31절에 놀라운 기도 응답의 사실이 잘 나와 있습니다. 

1.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2. 무리가 성령이 충만하여

3.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복음송가의 가사처럼 "세상 흔들리고 사람들은 변하여도 나는 주를 섬기리" 라고 우리 모두 찬양하면서 그리고 계속하여 기도하면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어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가 되십니다. 구주 예수님은 우리를 인도하시고 응답하시고 영원토록 함께 하실 것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84 / 1 페이지
번호
제 목
이름

최신글 모음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