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캐더린] 친구하실래요?
왜 예수님? - 친구하실래요?
글 : 권캐더린 목사 (기쁨과영광교회)
“마음에 드는 친구는 쇠사슬로 묶어서라도 놓치지 말라“(세익스피어) 좋은친구가 우리의 삶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표현한 명언입니다.
실제로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행복지수 10%안에 드는 사람들은 사회적인 관계가 돈독하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심지어 어느 연구에서는 행복의 요소중 친구의 요소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기도 했습 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행복과 사회적인 관계는 비례한다해도 과언이 아닌 것입니다. 우정을 중요시 하는 사람이 그렇지않은 사람보다 더 건강의 만족도가 상승한다는 것입니다. 친한 친구를 많이 만드는 것은 그 만큼 삶의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칠수 있음을 알수있습니다.
우정은 행복을 두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친구로부터 지지를 받고 기쁨을 함께 나누면 행복이 커질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행복을 나눌 수 있으면 그것이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친구의 전염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행복뿐만이 아니라 부정적인 면도 전이가 된다는 것입니다. 친구가 나쁜 일을 하면 닮아갈 수 있다는 말입니다. 또한 정성과 시간을 드리지 않고서는 진정한 친구가 생길 수 없습니다. 시간과 관심속에서 서로를 알아가며 서로의 필요를 채워주면서 돈독한 친구 관계가 형성이 된다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친구의 관계도 환경이 바뀌고 상황이 바뀌면 변하는 것이 아닐까요? 때론 가까운 이웃이 더 나을 때도 있습니다. 생각해 보 면 없으면 못 살것 같았던 친구들, 함께 웃고 울으며 함께 했던 그 친구들은 지금은 어디에 있는지 가끔 생각나고 보고 싶은때가 있습니다.
미국에 이민와 해마다 고국을 방문해 만났던 친구들 미국에서 자리를 잡고 이곳 생활이 바쁘다 보니 그들을 생각할 겨를도 없었던 시간들도 참 많았습니다. 이제 이민 생활 40년이 넘는 생활속에 아이들도 다 크고 건강을 생각할 나이가 되니 다시한번 친구의 관계, 인간 관계의 의미를 새겨보며 이에 좋은 보험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친구보험”은 들어 놓으셨나요? 보험료 걱정 없고,재계약 절대 없고, 완전 보장되는 “친구 보험”, 최고의 상품을 소개하고 싶습니다.우리의 인생의 여행 길에 언제부터인가는 혼자 여행하기 버겁고 힘들고 누군가가 올테고, 그럴 때 가장 곁에 두고 싶고 속마음을 다 말하고 싶은, 기대고 싶은 인생에서 가장 큰 선물은 ‘친구’입니다.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나니”(요15:13)
우리를 위해 목숨을 버리신 영원한 친구를 적극 추천합니다. 그 친구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변함없는 영원한 친구..
이 분과 친구하지 않으실래요? 가까운 교회에 나가서 만나보세요.
[편집자 주 : 위의 글은 2021년 7월 1일 자로 발행된 <복음뉴스> 제2호에 실린 글입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