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양의 우리와 선한 목자 비유

임근영 목사 0 2020.04.06 17:05

고난주간 말씀묵상 요한복음 10:1-10

 

"양의 우리와 선한 목자 비유"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요한복음 10:9).

 

"I am the gate; whoever enters through me will be saved. They will come in and go out, and find pasture."(John 10:9)

 

1. 목들은 맹수들이 양을 해치지 못하도록 담장을 치고 문을 만들며 그 문을 통해서만 출입합니다. 그래서 양을 훔치거나 강탈하러 온 도둑이나 강도는 문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이는 문지기가 그들에게 문을 열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는 양의 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않고 다른 데로 넘어가는 자는 도둑이며 강도라고 말씀하셨습니다(1).

 

2. 문지기는 목자를 잘 알고 있으며, 양을 보호하기 위해서 목자에게만 문을 열어줍니다. 주님은 하나님께서 보내신 참된 목자였습니다2).

 

3. 목자는 초장으로 가기 위해 자기의 양들을 부르며, 양들은 목자의 음성을 듣고 그를 따릅니다. 그러나 다른 목자가 와서 부르거나 인도하려 해도 양들은 따르지 않고 오히려 도망 갑니다(3-5).

 

4. 예수께서 참된 목자와 양의 관계를 비유로 말씀하셨으나 바리새인들은 그가 하신 말씀의 뜻을 알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유대 종교 지도자들은 약한 자나 소경을 신실하게 돌보지 않기 때문입니다(6). 

 

5. 주님은 다시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자신을 가르켜 양의 우리에 들어가는 유일한 문이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양의 우리에 들어가는 문은 하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양의 우리에 출입하는 사람들은 모두 다 그 문을 통해서 들어가고 나가야 합니다. 오직 주님만이 양들을 하나님께 인도할 수 있는 유일한 문입니다. 주님 없이는 아무도 하나님께로 갈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주님은 "나보다 먼저 온 자는 다 절도이며 강도라"고 선언하셨습니다(7-8). 

 

6.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를 구원하시기를 원하셨습니다. 

 

7. 주님은 다시 한 번 "내가 문이라"고 강조하시며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을 뿐 아니라 들어가고 나오면서 꼴을 얻는다"고 하셨습니다. 주님은 양으로 생명을 얻고 더 풍성히 얻게 하시려고 세상에 오신 구세주이십니다. 그러므로 주님은 모든 사람들에게 구원을 줄 수 있는 유일한 분이십니다(9-10). 

 

8. 다윗은 "하나님은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주님도 이와 같이 자기를 믿고 따르는 성도들을 풍성하게 인도해주십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주님은 자기 백성을 사망에서 구원하여 영생을 얻게 하시려고 세상에 오신 참 구원자이심을 믿습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