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2장 2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구주 예수님의 오심을 기다리며(2)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이가 어디 계시뇨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 왔노라 하니"(마태복음 2:2).
"And asked, “Where is the one who has been born king of the Jews? We saw his star when it rose and have come to worship him.”(Matthew 2:2)
1. 주전 40년부터 주전 4년까지 로마 제국의 지배 아래서 유다 땅을 다스렸던 헤롯 왕때에, 예수께서는 유대 베들레헴에서 탄생하셨습니다.
2. 그가 탄생하셨을 때 동방으로부터 박사들은 유대인의 왕의 탄생을 축하하고 그에게 경배하기 위해 그의 별을 보고 예루살렘에 왔고 헤롯 왕과 온 예루살렘은 그들의 말을 듣고 소동했습니다.
3. 메시야가 태어날 것은 이미 여러 선지자들이 예언한바 있었습니다.
4.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 . .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이사야 9:6-7).
5. “보라, 때가 이르리니 내가 다윗에게 한 의로운 가지를 일으킬 것이라 그가 왕이 되어 지혜롭게 행사하며”(예레미야 23:5).
6. “내 종 다윗은 그들 중에 왕이 되리라”(에스겔 34:24).
7. “저희가 돌아와서 그 하나님 여호와와 그 왕 다윗을 구하고...여호와께로 와 그 은총으로 나아가리라”(호세아 3:5)는 예언이 성취되는 사건이었습니다.
8. 동방박사들은 하나님과 그들의 과거와 미래에 대한 진실을 알기 원했습니다. 그래서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이가 어디 계시뇨?"라고 물으며 예수님을 찾고 있었습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주님의 탄생을 기다리며, 찾아 만나는 기쁨을 누리는 지혜로운 자가 되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