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4장 27-31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마가복음 14: 27-31절 말씀 묵상
"베드로의 결심"
"베드로가 힘있게 말하되 내가 주와 함께 죽을지언정 주를 부인하지 않겠나이다 하고 모든 제자도 이와 같이 말하니라"(마가복음 14:31).
"But Peter insisted emphatically, “Even if I have to die with you, I will never disown you.” And all the others said the same."(Mark 14:31)
1.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너희가 다 나를 버리리라"고 하셨다. 이렇게 말씀하심은 스가랴 13:7절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들이 흩어지리라"는 말씀을 이루시기 위함이었다(27).
2. 또 예수께서는 "자신이 다시 살아나실 것과 제자들보다 먼저 갈릴리로 갈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주님은 갈릴리에서 그들을 부르셨고 주를 따르기 시작했다. 주께서는 제자들이 전도자의 사명을 처음 받았던 갈릴리에서 그들의 사명감을 다시 새롭게 하기를 원하셨다(28).
3. 그 때 베드로가 "다 버릴지라도 나는 그렇지 않겠다"고 하였다. 그 때 예수께서는 "내가 오늘 이 밤 닭이 두 번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고 말씀하셨다(29-30).
4. 그러나 베드로가 "내가 주와 함께 죽을지언정 주를 부인하지 않겠나이다 하고 모든 제자도 이와 같이 말하였다(31).
5. 주께서는 베드로가 연약하여 실패할 것을 알고 계셨다. 주의 말씀은 베드로에게 충격적이었을 것이다. 베드로만 그런 고백을 한 것이 아니라 다른 모든 제자들도 그와 같이 말하였으나 그 밤에 그들은 다 주를 버리고 도망쳤다.
주께서 주신 오늘! 무슨 일나 자신을 의지하거나 자만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과 도우심을 구하며 의지하며 행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