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아모스 6장 12-14절 말씀 묵상 [이영만 목사]

복음뉴스 0 2022.08.26 07:08

제목 : 하나님의 칙

본문 : 아모스 6: 12-14

 

12 말들이 어찌 바위 위에서 달리겠으며 소가 어찌 거기서 밭 갈겠느냐 그런데 너희는 정의를 쓸개로 바꾸며 공의의 열매를 쓴쑥으로 바꾸며 13 허무한 것을 기뻐하며 이르기를 우리는 우리의 힘으로 뿔들을 취하지 아니하였느냐 하는도다 14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스라엘 족속아 내가 한 나라를 일으켜 너희를 치리니 그들이 하맛 어귀에서부터 아라바 시내까지 너희를 학대하리라 하셨느니라 

 

하나님은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고 동물, 식물과 사람을 창조하시고 사람으로 하여금 모든 피조물들을 다스리며 살아가라고 하셨습니다.

 

모든 피조물들에게는 각각에 맞는 운행의 법칙을 주셨습니다. 따라서 모든 피조물들은 그 법칙에  따라 운행이 됩니다. 생명이 없는 우주의 태양, 지구, 행성, 별들도 일정한 법칙에 따라 움직입니다. 만약 우주의 행성들이 하나님이 정해주신 법칙을 벗어나게되면 온 우주는 여기저기에서 충돌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대 혼란이 발생 할 것입니다.

 

사람도 하나님의 법칙을 따라야 합니다. 사람이 하나님의 법칙을 따르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하게되면 하나님의 제지를 받게됩니다

 

만일 지구를 향해서 날아오는 혜성이 있다고 가정하고 혹시 충돌 가능성이 아주 높을경우에는 지구에서 핵탄두 미사일을 날려보내 혜성을 파괴해야하는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법칙을 지키지 않을 경우에는 사람들도 이를 제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사람과 사람사이에서도 이 법칙을 지켜야 사회가 안정이되고 백성들이 평안하게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부패와 타락을 오래 참으시다 이제 다른 나라를 일으켜 이스라엘을 치시겠다고 경고를 하십니다.

 

사람들은 쉽게 교만해 집니다. 나라가 부강해지고 국가경제와 개인들 각 가정의  경제가 좋아지면 여호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은 낮아지고 마음이 부해지고 교만해지게 됩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찿지 않게 됩니다.  모든 것이 다 좋은데 굳이 하나님께 도움을청할 일이 없어집니다. 기도도 잘 안하게 되고 예배도 형식적으로 드립니다.

 

비단 이스라엘 백성만이 아니라 어느시대를 막론하고 공통적인 현상입니다.

 

하나님의 법칙을 벗어나게되면 이제는 고삐 풀린 망아지가 됩니다. 자유롭게 느껴집니다. 

 

정의를 지키지 않습니다. 특히 정치권의 뉴스를 접할 때마다 정의가 지켜지지 않는것을 느낍니다. 국가를 안정시켜서 발전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할 정치가들이 온 세상을 혼란으로 끌고 가는 것 같습니다.

 

화 있을진저 시온에서 교만한 자와 사마리아 산에서 마음이 든든한 자 곧 백성들의 머리인 지도자들이여 이스라엘 집이 그들을 따르는도다.

 

지도자들이 현실에 안주하며 자기들을 위하여 즐기며 허무한 것을 기뻐하며 환난에 대하여는 근심을 하지 아니하는 자라고 하셨습니다. 이런 지도자들이 있는 조직이나 사회나 국가는 끝내 근심하지 않던 환난이 기어코 찿아올 것 입니다.

 

 

우리 모두 믿음을 지키며 사회를 바로 잡아나가는 빛과 소금의 역활을 다하는 그리스도인이 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