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레미야31:27-34 말씀 묵상
(Me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가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를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뿌릴 날이 이르리니."(예레미야 31:27)
“The days are coming,” declares the Lord , “when I will plant the kingdoms of Israel and Judah with the offspring of people and of animals."(0Jeremiah 31:27)
하나님은 예레미야를 통하여 예루살렘과 유다의 멸망을 말씀하셨다. 그러나 실제적으로 예루살렘이 바벨론의 느부갓네살 왕에 의하여 포위되고 점령이 임박해지자 유다와 예루살렘에 대한 회복을 전하도록 하셨다.
하나님의 백성은 수가 번성할 뿐만 아니라 번영을 누리게 된다. 이스라엘과 유다는 인구와 가축 모두가 풍성하게 될 것이다(27절). 하나님께서 그들을 세우시고 심으실 것이다(28절).
그들은 저희 조상들의 죄로 인하여 더 이상 헤아림 받지 않게 될 것이다(29,30절). 하나님께서 더 이상 그들의 조상의 죄로 인한 벌을 내리지 않으시며 저희 조상과 맺었던 언약을 기억하시고 그 언약대로 선을 베푸시리라는 약속이 여기에 주어진다.
'새' 언약'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세운 것과 같지 아니한'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마치 그들이 소경이요 절름발이요 연약한 자이기나 하듯이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실'때에 한 언약을 세우셨으나, 그들은 그 '언약을 파하였다.' 그 언약을 만드신 분은 하나님이요, 그것을 파기한 것은 백성들이었다.
우리의 죄와 멸망할 것은 우리 자신들에게서 나지만 우리의 구원은 하나님께로부터 나며 그의 언약의 구체적인 항목 하나하나는 모두 영적인 축복들을 담고 있다.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그는 그들로 하여금 자신과 관계를 맺게 하겠다고 하신다.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에게 온전히 충족하신 하나님이 되실 것이다.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그들은 그에게 충성하며 순종하는 백성이 될 것이다. 하나님의 이름을 올바르게 아는 자는 그를 찾고, 섬기며, 그를 의뢰할 것이다."(34절).
그들이 '다 나를 앎이니라.' 모든 자가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초대를 받고 그를 아는 방법을 깨닫게 될 것이다. 오랫동안 하나님이 유대에만 알려졌었지만 이제 하나님을 아는 길이 온 땅에 알려질 것이다. 제사장들은 이따금, 성전에서 비교적 적은 무리에게 말씀을 가르쳤었다.
하나님은 메시야이신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완전한 구원을 이루셨다. 그분을 믿는 자들은 하나님의 새로운 법 아래에서 하나님의 무한한 축복을 누리게 되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이 땅에 구원을 주시는 새언약 백성으로 살아가길 원합니다.(Ky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