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사무엘하 8장 1-18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8.02.15 22:38

사무엘하 8:1-18 말씀 묵상

 

"다윗이 에돔에 수비대를 두되 온 에돔에 수비대를 두니 에돔 사람이 다 다윗의 종이 되니라 다윗이 어디를 가든지 여호와께서 이기게 하셨더라"(사무엘하 8:14)

 

"He put garrisons throughout Edom, and all the Edomites became subject to David. The Lord gave David victory wherever he went."(2 Samuel 8:14)

 

다윗이 주변 국가들을 정벌할 수 있었던 것은 어디를 가든지 여호와께서 이기게 하셨기 때문입니다(1-7). 다윗이 블레셋과 모압, 소바 그리고 다메섹 아람을 쳐서 이스라엘의 속국으로 삼었습니다. 

 

다윗은 전리품으로 취한 수많은 말과 병거를 무용지물로 여겼습니다. 이는 말이나 병거의 힘을 의지하지 아니하고 하나님만 의지하려는 다윗의 신앙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다윗이 소바를 정복했다는 소식을 들은 하맛 왕 도이는 자기의 적을 정벌해 준 다윗에게 그 보답으로 패물을 바쳤는데 다윗은 하맛의 패물뿐 아니라 모든 전리품을 남김없이 여호와 하나님께 드렸습니다(9-14). 

 

다윗은 하나님 앞에서 모든 백성에게 공과 의를 행하였습니다(15). 요압은 군대 장관, 아히멜렉은 제사장으로, 스라야는 서기관으로, 브나야는 그렛 사람과 블렛 사람을 관할하는 총독으로 임명하었습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다윗과 함께하셨고 어디를 가든지 승리하게 하신 하나님께서 세상 끝 날까지 함께하실줄로 믿습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