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요한복음 13:31-35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8.03.08 18:27

요한복음 13:31-35 말씀 묵상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요한복음 13:34).

 

“A new command I give you: Love one another. As I have loved you, so you must love one another."(John 13:34).

 

예수님의 영광은 바로 십자가를 지는 것이었습니다(31). 사람의 가장 큰 영광은 희생에서 오는 영광입니다. 전쟁의 최고 영광은 살아 돌아오는 자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돌아오지 못하는 영령에게 주어지며, 의사의 영광은 환자의 치유와 의료 발달을 위해 헌신하는 데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순종은 하나님께 영광이 되었습니다. 자녀가 부모에게 사랑과 존경을 보이는 길은 순종이듯이 예수님은 아버지 하나님께 순종하심으로 최고의 영광을 돌리셨던 것입니다.

 

예수께서 서로 사랑하라는 새 계명을 주신 이유는(34) 서로 관심을 가지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에 지극한 관심을 가지심같이 서로 관심을 갖고 돌아보라는 뜻입니다. 

 

또한 귀중히 여기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귀중히 여기셨듯이 남을 귀하게 여기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희생하라는 의미입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십자가에 죽기까지 희생하셨던 주님을 본받아 이웃에 봉사하고 섬기는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