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good and pleasant it is when God’s people live together in unity!"(Psalms 133:1)
1. 형제가 연합함의 아름다움(1)
때때로 형제간의 우의를 상하지 않게 하려면 서로 멀리 떨어져서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분쟁은 막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창 13:28) 진정 선하고 아름다운 것은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하는 일입니다. 사사 시대에는 이스라엘은 자기 지파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왕이 다스리게 되자 왕을 중심으로 언약궤를 모셔 놓고 온 백성이 함께 예배를 드리며 서로 사랑하는 가운데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2. 연합함의 축복(2)
연합하는 것은 거룩하게 구별하는 기름과 같습니다. 거룩하게 구별하는 기름이 아론의 머리 위에 부어졌을 때 그 얼굴을 완전히 덮고 옷깃과 외투자락까지 적셨다고 하였습니다. (2절). 하나님께서는 경건한 사랑을 매우 귀하게 여기십니다. 그리스도께서 인류 구원을 위해 쏟으신 거룩한 사랑은 제자들의 머리 위에 부으셨던 기쁨의 기름과 같은 것입니다.
3. 연합하는 자에게 영생의 복을 주심(3)
사랑은 '이슬'과도 같아 매일 아침 영롱한 이슬방울이 들판 가득히 맺히는 것처럼 도처에 풍성한 여호와의 축복을 가져다줍니다. 또한 대지를 신선하게 하여 한낮의 뜨거운 열기를 식혀주는 저녁 이슬처럼 인간의 온갖 욕망으로 인한 흥분을 가라앉혀 준다. 헐몬산은 평범한 산을 가르킵니다. 그러나 시온은 거룩한 산입니다. 헐몬의 이슬이 시온산에 내린다는 것은 성도들이 서로 연합하여 사랑하며 살아갈 때 풍성한 결실을 서로 나누에 갖게 됨을 의미합니다. 즉 연합하며 서로 사랑하는 자들에게 하나님께 영생의 축복을 내려 주십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하나님의 백성으로 사랑 안에 거하여 축복 중의 축복인 영생의 복을 받기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