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4장 1-11절 말씀 묵상 [유재도 목사]제목 : 시험과 유혹을 이기려면
본문 : 마태복음 4:1-11
성경을 읽어보면 사람의 머리로는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내용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중에 하나가 마귀의 존재 입니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왜 악한 마귀를 계속해서 활동하도록 허락 하실까? 하는 것입니다.
오늘 성경 본문은 마귀가 예수님을 감히 시험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그것도 세 번이나 시험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사십일을 성령에게 이끌려 밤낮으로 금식하며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낮에는 메마르고 뜨겁지만 고요한 광야에서 40일을 보내신 것입니다.
그런 예수님께서 공생애를 앞두고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신 것입니다. 어떤 시험입니까?
예수님은 첫째로 돌들이 떡덩이가 되게하라는 시험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예루살렘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 내려보라는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끝으로, 마귀는 예수님에게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천하만국과 그 영광을 네게 주리라"는 시험을 한 것입니다.
우리는 오늘 우리 예수님의 시험받으신 사건을 통하여서 몇가지 귀중한 진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첫째, 마귀는 존재하며 계속해서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마귀를 지나치게 두려워하고 강조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마귀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일부러 마귀의 존재를 잊어버리려고 합니다.
이런 세 가지의 자세들은 다 옳지 않습니다. 마귀는 존재한다고 성경은 분명하게 가르칩니다. 그러나 구원을 받은 성도들은 하나님의 자녀이므로 마귀를 두려워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우리는 마귀가 어떤 존재인지 성경을 통하여서 잘 배우고 날마다 악한 마귀를 대적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마귀는 시험하는 자입니다. 죄악을 따라가도록 유혹하는 자입니다. 속이는 자입니다. 불신앙과 쾌락으로 가득한 세상의 길로 가게하는 자입니다. 마귀는 예수님을 의심하게 하고 떠나게 하는 자입니다. 마귀는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여 다가오기도 합니다. 우리는 성경 말씀을 통하여 마귀를 알고 날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대적하여야 하겠습니다.
둘째, 예수님을 시험한 마귀는 오늘날 믿는 자들에게 다가와서 온갖 시험과 유혹을 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마귀를 통하여 물질 시험, 세상 인기와 명예의 시험, 신앙의 시험, 자아의 시험, 십자가를 부인하라는 시험, 하나님을 버리고 마귀를 따라오라는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예수님까지 시험하였던 마귀는 우리 연약한 믿는 자들에게는 아주 쉽게 다가오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은 이후 계속해서 마귀의 시험과 유혹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싸움은 영적 싸움인 것입니다. 교묘하고 악한 마귀와의 치열한 싸움인 것입니다.
그것은 천국에 들어가는 날까지 계속될 것입니다.
셋째, 우리가 어떻게 해야 악한 마귀의 시험과 유혹을 이길 수 있습니까?
1. 성령으로 항상 충만하여 살아가야 합니다.
2. 기도를 통하여 능력을 받고 깨어 있어야 마귀를 이깁니다.
3. 성경말씀을 읽고 날마다 말씀에 사로잡혀 살아가야 합니다.
4. 땅 끝까지 이르러 전도하는 예수님의 제자로, 예수님의 증인으로 살아가 때에 마귀를 이길 수 있습니다.
5. 교회에 모여서 예배하고 기도하고 말씀을 배우고 찬양하고 믿음으로 교제하기를 힘써야 강한 믿음을 갖게 되고 마귀를 이길 수 있습니다.
6. 예수님의 이름을 믿고 그 이름을 선포하므로써 이길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악한 마귀는 떠나갈지어다!" 라고 강하게 담대하게 선포해야 합니다.
7. 우리는 아직도 예수님을 믿지 않는 개인이나 사회나 나라들은 다 악한 마귀의 영향력을 받고 있다는 진리를 알고 담대히 예수님을 증거해야 합니다.
벧전 5:8-9 의 말씀을 우리가 늘 읽고 암송하여야 합니다.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라."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