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27:1-13 말씀 묵상
"이스라엘의 회복"
"그 날에 큰 나팔을 울려 불리니 앗수르 땅에서 파멸케 된 자와 애굽 땅으로 쫓겨난 자가 돌아와서 예루살렘 성산에서 여호와께 경배하리라."(이사야 27:13)
"And in that day a great trumpet will sound. Those who were perishing in Assyria and those who were exiled in Egypt will come and worship the Lord on the holy mountain in Jerusalem."(Isaiah 27:13)
1. 땅의 거민의 죄악을 벌하실시는 날 하나님께서는 사납고 견고한 괴물인 리워야단을 칼로 죽이실 것이다. 계 20:10에 마귀가 마지막 심판 때에 불과 유황 못 즉 지옥불에 던지울 것이라고 증거했다(1).
2. 그 날에 포도원이 다시 포도주를 생산할 수 있게 되듯이, 황폐된 이스라엘 나라가 다시 회복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포도원지기처럼 친히 이스라엘을 관리하시고 물을 주듯이 성령의 감동과 힘을 주시고 밤낮 지키시고 아무도 그들을 해치지 못하게 보호하실 것이다. 혹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들이 일어날지라도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제압하시고 진멸하실 것이다(2-5).
3. 장차 이스라엘 나라는 아름답게 회복되고 하나님의 구원의 결실은 온 세상에 충만하게 될 것이다(6).
4. 그 날에 주 하나님께서 이방 나라들을 치셨듯이 자기의 백성을 적당하고 정확하게 징벌하신다(7-8).
5. 그 날에 하나님께서는 우상을 섬기던 제단과 우상들을 다 부서뜨리시고, 견고한 성읍들을 적막하고 황무하게 만드실 것이며, 들에서는 송아지들이 먹고 누울 것이다. 그 백성이 하나님께 대한 깨달음과 지식이 없으므로 징벌하실 것이나 하나님의 긍휼로 구속함을 얻을 것이다(9-11).
6. 이스라엘 민족의 회복의 날에, 하나님께서는 저 북쪽 유브라테스 강부터 남방 애굽 시내까지에 흩어진 이스라엘 백성을 한 사람, 한 사람씩 다 불러모으실 것이다. 그들은 돌아와 예루살렘의 거룩한 산에서 여호와께 경배할 것이다(12-13).
주께서 주신 오늘! 모든 헛된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살아계신 참 하나님을 예배하는 주일이 되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