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40b3f5e2c2989e5eb2a312d2d64e3ece_1674517773_4484.jpg
 
 

에스겔 24장 1-27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작성자 정보

  • 복음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에스겔 24:1-27 절 말씀 묵상

제목: 녹슨 가마 예루살렘

찬송: 224장 정한 물로 우리 죄를

 

하나님은 에스겔에게 "아홉째 해 열째 달 열째 날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라고 말씀하십니다(1). 


이 때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시점으로,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세 번째로 예루살렘을 멸망시키기 위하여 가까이 왔음을 알리는 경고로 그들의 죄악을 깨닫게 하시고 회개를 촉구하고자 하십니다.


하나님은 에스겔에게 가마를 준비하라고 지시하십니다. 가마에 물을 붓고 고기와 뼈를 넣어 삶으라고 하십니다(3-5).


그런데 하나님은 이 가마가 녹이 슬어 있음을 지적하시며, "피를 흘린 성읍, 녹슨 가마"라고 말씀하십니다(6). 이 비유는 남유다의 영적 상태를 나타냅니다. 가마는 백성들의 삶의 상태를, 고기와 뼈는 그들의 죄악을 상징합니다.


녹슨 가마에서 삶은 고기는 먹을 수 없고, 그 국물도 마실 수 없습니다. 이는 남유다 백성이 죄악으로 인해 영적으로 오염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하나님은 "너의 더러운 것들 중에 음란이 그 하나이니라"라고 말씀하시며(13), 그들의 영적 음란함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강조하십니다. 


공동체 전체가 우상 숭배와 죄악에 물든 상태에서는 회복의 가능성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더 이상 그들을 깨끗하게 할 수 없음을 깨닫고, 가마를 버리겠다고 하십니다(14). 하나님은 그들의 죄악을 제거하기 위해 심판을 내리실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처럼, 공동체가 죄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아무리 노력해도 결국 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마음과 영혼이 오염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속한 공동체의 상태를 점검하고, 하나님 앞에서 올바른 길을 걸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죄를 깨닫고 회개할 때, 하나님은 우리를 용서하시고 깨끗하게 하십니다. 회개는 우리의 영혼을 정결하게 하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는 길입니다. 


기도: 사랑의 주님! 주님을 사랑한다 했지만, 다른 것에 한 눈을 팔고, 형식적 신앙으로 살아온 녹슨 가마와 같은 우리였습니다. 다시 주님만을 사랑하고, 주의 말씀만을 따라 사는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성령 하나님 함께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58 / 1 페이지
번호
제 목
이름



최신글 모음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