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40b3f5e2c2989e5eb2a312d2d64e3ece_1674517773_4484.jpg
 
 

사도행전 3장 1-10절 말씀 묵상 [유재도 목사]

작성자 정보

  • 복음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제목 : 예수님의 이름의 능력

성경 : 사도행전 3:1-10


세상에서 사람들은 누구나 다 기적(miracle)을 좋아하고, 기적을 체험하고 싶어하고, 삶 속에서 기적을 간절히 원합니다. 우리 크리스찬들은 어떻습니까? 크리스찬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저 자신도 기적을 좋아하고 기적을 기다립니다. "하나님!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게 해주세요. 하나님의 능력으로 기적이 일어나길 원합니다.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응답이 속히 나타나고 큰 기적이 일어나게 해주세요." 라고 기도할 때가 자주 있습니다. 

성경책은 사실 기적 사건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그리고 기적의 일들이 많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늘 본문은 약 2천 년 전에 예루살렘에서 일어난 한가지 큰 기적 사건을 보여줍니다. 


첫째, 기도하러 가던 베드로와 요한을 통하여 큰 기적이 나타났습니다.


경건한 유대인들은 그당시에 하루 세 번이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들의 기도 시간은 제 삼시(오전 9시), 제 육시(낮 12시), 제 구시(오후 3시) 입니다. 

그런데 베드로와 요한이 오후 3시에 예루살렘 성전에서 기도하려고 올라갔습니다. 그 때에 나면서 앉은뱅이가 된 한 명의 장애인을 만난 것입니다. 그리고 두 사도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그 장애인을 일어나 걷게 한 것입니다. 놀라운 기적을 나타낸 것입니다. 6절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여기에서 우리는 무엇을 깨달을 수 있습니까?

1. 정기적으로 기도하는 생활은 하나님의 응답과 은혜와 능력과 기적을 가져옵니다.

2. 기도하는 사람은 살아계신 하나님과 대화하는 것이고, 하나님과 교제하는 것입니다.

3. 예수님은 영원토록 살아계시고 예수님의 이름의 능력은 영원토록 동일합니다.

4. 기도하는 사람은 자신에게 축복과 은혜를 가져오고 또한 기도하는 대상에게 큰 응답을 받게 합니다.


둘째, 기도하는 사람들에게 그리고 기도를 받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오늘 본문 말씀 여기에는 기도를 받는 사람, 즉 나면서 못걷게 된 사람의 모습이 간단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4절과 5절을 보세요.


"베드로와 요한이 더불아 주목하여 이르되 우리를 보라 하니 그가 그들에게 무엇을 얻을까 하여 바라보거늘"

베드로와 요한은 사도들로서 구주 예수님을 의지하는 큰 믿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나오는 장애인은 물질이라도 얻기를 바랐습니다. 그리고 아마 그에게 믿음은 희미하게 있었을 것입니다. 


우리는 믿음을 잘 간직하고 또한 믿음이 계속하여 성장하게 하기 위하여 힘써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하여야 믿음이 자라납니까?


1. 성경말씀을 매일 부지런히 읽고 듣고 공부하여야 합니다.

2. 매일 기도하면서 자신의 믿음이 자라나게 해달라고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3. 정기적으로 주일예배를 드리면서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을 경험해야 합니다.


셋째, 하나님께 받은 은혜와 기적을 감사하며 찬양하고, 세상에 예수님을 증거하고 전하여야 합니다.


사도행전의 저자인 누가는 원래 직업이 의사였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 장애인에게 나타난 기적을 생생하게 의학적인 관점을 갖고서 잘 소개하였습니다. 7절과 8절에 그 사실이 잘 나옵니다. 기적에 대한 누가의 설명이 상세하고 참으로 놀랍습니다. 


1. 오른 손을 잡아 일으키니

2. 발과 발목이 힘을 얻고

3. 뛰어 서서 걸으며

4.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5. 걷기도 하고

6. 뛰기도 하며 

7. 하나님을 찬송하니


이 미문 앞에서 구걸하며 살던 이 사람은 기적을 체험한 후에 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그는 성전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예루살렘에 모여든 수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능력을 보여주면서 증거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이것은 꾸며낸 이야기가 아니라 약 2천년 전에 실제로 일어난 기적 사건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빋는 기적을 이미 경험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하나님으로부터 많은 은혜와 기적과 응답을 받았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오늘 그리고 앞날에도 우리를 인도하실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은 하나님의 크신 계획과 섭리 가운데서 우리에게 종종 기적을 앞날에도 보여주실 것입니다. 

우리는 매일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굳게 믿고 구주 예수님의 증인으로서 성령의 능력 가운데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오늘도 구주 예수님의 이름에는 큰 능력이 있습니다. 오늘도 예수님의 이름은 영생을 주시고 변화를 일으키시고 치유와 기적을 일으킵니다. 오직 믿음으로 살게 하소서!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69 / 1 페이지
번호
제 목
이름



최신글 모음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