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뉴욕총영사관 민원실 운영 잠정중단(폐쇄) 및 전화민원 상담으로 전환
□ 뉴욕주 및 뉴욕시에서 코로나 바이러스19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하는 가운데, 뉴욕주와 뉴욕시가 코로나 바이러스19 상황이 2~3주내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면서 모든 외부활동을 더욱 자제해 줄 것을 강력히 권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한편, 우리 총영사관 입주 건물에서도 3.23 최초 확진자 발생에 이어 연이어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3.30, 4번째 확진자 발생) 상황이 더욱 더 악화되고 있는바, 사태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민원인과 직원들의 위생보건과 안전을 위해 4.6(월)부터 당분간 민원실 운영을 부득이 잠정중단하고 전화 또는 이메일로만 민원상담을 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ㅇ 이와 관련하여, 긴급여권 발급 전화예약 및 여타 민원 상담은 월~금 10:00~16:00 가능하오니, 공관 대표전화(646-674-6000)나 민원전화(646-674-6078/6080/6086) 또는 이메일(minwonny@mofa.go.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공관 소재지에서의 급속한 전염병 확산으로 인해 뜻하지 않은 불편을 끼치게 된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뉴욕총영사관은 관할 지역의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영사민원서비스를 정상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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