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신문

[유재도] 예수님은 과연 최고의 교사인가?

복음뉴스 0 2022.08.13 09:18

제목 : 예수님은 과연 최고의 교사인가?

글 : 유재도 선교사


(1) 예수님은 뛰어난 교사였다.

예수님은 모든 시대를 초월하는 최고의 교사이시다. 많은 사람들이 이 사실을 말하였다. 

이그나시우스(AD 35-107)는 "예수님은 우리의 유일하신 교사" 라고 말하였다. 

알렉산드리아의 클레멘트(AD 155-216)는 "예수님은 우리의 유일한 스승이며 교사로서 우리에게 진리를 설명해주시고 밝혀주셨다"라고 말하였다. 

헌즈데일(B. A. Hinsdale 1895년)은 "예수님은 구두로 가르쳤던 모든 교사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교사였다" 라고 말하였다. 

벤슨(Clarence H. Benson AD 1879-1954) 은 "예수님은 최고의 교사이자 모든 종류의 가르침을 완벽하게 구사하신 분이셨다" 라고 말하였다. 

존스(Claude C. Jones)는 "예수 그리스도는 최고의 교사였다 " 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예수님에 관하여 여러 권위있는 사람들 열명의 말을 각각 인용하면 다음과 같다.

 

예수님은 누구인가?

1. 비교할 대상이 없는 가장 훌륭한 교사 

2. 최상의 교사(the supreme teacher)

3. 완벽한 교사(the perfect teacher)

4. 가장 위대한 교사(the greatest teacher)

5. 교사의 전형이자 교수법의 모범

6. 유일무이한 최고의 교사

7. 세상에 존재했던 가장 훌륭한 교사

8. 모든 역사를 통해 가장 위대한 교사(the greatest teacher of all time)

9. 교수법에 관한 최고의 지표

10. 교수 기법에 관한한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인물들 중 한분

 

(2) 예수님이 최고의 교사이신 것을 말해 주는 책 제목들

다음은 다 책의 제목들이다.

이책들은 1900년대, 즉 20세기에 출판된 권위있는 책들의 제목이다. 이것은 예수님과 예수님의 교육을 말하는 책들이다.

[최고의 교사로부터 배우는 교수법](Learning to teach from the Master Teacher)

[대가이신 그리스도와 그분의 방법] (The Master and His Method)

[최고의 교사가 전하는 메시지]

[대가이신 그리스도의 영향](The Master's Influence)

[위대한 교사]

[예수-최고의 교사]

[완벽한 교사](The Perfect Teacher)

[놀라운 교사](The Wonderful Teacher)

[최고의 교사](Master Teacher)

 

그리고 우리는 예수님이 최고의 교사이신 것을 말해주는 다른 학자들의 책의 장(chapter)의 제목들을 몇개만 살펴본다.

"최고의 교사"

"최고의 교사이신 그리스도"

"최고의 교사를 따라서"(Following the Master Teacher)

"탁월한 교사이신 예수님께 촛점 맞추기"

심지어 세상의 일반 교육가들(secular educators)도 예수님을 "뛰어난 교육가"라고 극찬해왔다.(Jesus was the greatest teacher of all teachers.)

그리고 유대인 학자들 조차도 예수님의 뛰어나심을 말했다. 그들은 "예수는 기독교에서 최고이자 가장 위대한 교사였다" 라고 말하였다.(Jesus was the first and greatest teacher of the Christian Religion.)

 

(3) 예수님을 가장 뛰어난 교사로 보는 우리의 견해는 맞는 것일까?

신약성경에서 4개의 복음서들을 자세하게 읽어보라. 신앙적인 관점과 함께 교육적인 관점에서 기도하면서 4개의 복음서를 자세하게 읽어보라. 

그러면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1. 예수님은 진실로 세상에 존재한 교사들 가운데 가장 위대한 분이셨다.

2. 종교지도자들에게 거부당하셨던 것은 그들의 형식적인 종교성과 죄악과 위선을 예수님께서 꾸짖으셨기 때문이다.

3. 예수님의 가르침과 행함은 제자들의 삶과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이 영원히 변하게끔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4. 제자들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후, 성령 하나님의 영적 권세로 복음을 전세계로 전파하게 되었다.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마태복음 28:20)

5. 진실로, 그리고 추호의 의심도 없이 예수 그리스도는 최고의 교사였다.

 

(4) 예수님이 최고의 교사이신 것을 확실히 믿는다면 이제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우리는 모두 유일한 구주이시며 최고의 교사이신 예수님을 믿고 따라가야 한다.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예수님을 모든 사람들과 온 세계에 전하고, 최고의 교사이신 예수님의 모든 교육 내용과 방법을 배워서, 예수님과 그의 진리를 가르쳐야 한다.

이런 일들은 모든 크리스천들이 반드시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다. 모든 크리스천들의 책임이며 사명이다.

20세기에 들어오면서 부터 그리고 지금까지 기독교 신앙 교육에 관심을 가진 많은 사람들은 세상의 교육가들에게서 또는 여러 종교들의 인물들에게서 모델을 찾으려고 하였다. 

그런 시도들은 어떤 면에서는 이해가 되지만 그러나 결코 우리들에게 기독교 교육에 대한 완전힌 모델과 완전한 대답을 주지 못하였다.

또한 세상의 교육가들과 세상의 여러 종교들에게서 찾아낸 소위 어떤 교육 지도자나 교육 모델이나 교육 방법을 따라가다가 보면 복음적이고 성경적이고 참된 진리인 성경에서 멀어지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던 것이다. 또한 구주 예수님에게서 흔들리게 하고 멀어지는 것을 알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이제 우리는 모두 유일한 구주이시며 최고의 교사이신 예수님을 믿고 따라가야 한다.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마태복음 16:24)

 

* 2022년 8월 1일 자로 발행된 <복음뉴스> 제15호에 실린 글입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