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출애굽기 31장 1-18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9.04.13 20:46
출애굽기 31:1-18 말씀 묵상 Renewed Every Day

"내가 유다 지파 훌의 손자요 우리의 아들인 브살렐을 지명하여 부르고 하나님의 신을 그에게 충만하게 하여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여러가지 재주로"(출애굽기 31:2‭-‬3).

“See, I have chosen Bezalel son of Uri, the son of Hur, of the tribe of Judah, and I have filled him with the Spirit of God, with wisdom, with understanding, with knowledge and with all kinds of skills-"(Exodus 31:2‭-‬3).

1) 성막 건축을 위해 브사렐과 오홀리압을 부르심(1-11)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성소 제작과 그 곳에서의 섬김에 대한 지시를 하신 후 브사렐(뜻: 하나님의 보호)을 택하여 그 일을 계획하고 감독하도록 하였습니다. 브사렐은 유다 지파 훌의 손자이며 우리의 아들로 귀금속과 석공 그리고 목공일에 능숙한 사람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사역을 담당할 자들에게는 지혜와 총명과 지식, 그리고 능력을 부어 주십니다(1-5). 

또한 하나님은 단 지파 사람 오홀리압(뜻: 아비의 장막, 하나님 아버지는 나의 장막)을 지명하여함께하셨으며, 마음이 지혜로운 또 다른 자들을 택하여 브사렐과 오홀리압을 도와 그 사역을 감당하도록 하였습니다. 즉 하나님께서는 각 사람에게 주신 다양한 재능들을 가지고 지시하신 일을 서로 도와 하도록 하셨습니다(6-11).

2) 안식일 준수 명령(12-17)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에 관한 명령을 부연해서 강조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이 안식일을 언약으로 지켜야 했는데, 이것은 그들이 율례를 지키면 살고 지키지 않으면 죽는 문제였습니다(12-14).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에 일하는 자는 생명이 끊어지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은 인간으로 하여금 하나님은 온 인류와 만유의 창조주요 그들은 피조물이라는 사실을 기억케 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엿새 동안 수고한 그들에게 육체적 휴식을 주시려는 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15-17).

3) 증거판 둘(18) 
십계명은 하나님께서 친히 손가락으로 두 돌판에 기록하여 주셨습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그 계명을 지킴으로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세상에 증거하여야 했습니다(18).

주께서 주신 오늘!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로 주신 사명을 하나님의 방법대로 감당하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