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에스겔 47장 1-22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2021.06.10 07:46

에스겔 47:1-22절 말씀 묵상

"성소에서 흘러나오는 강물" 

 

"강 좌우 가에는 각종 먹을 과실나무가 자라서 그 잎이 시들지 아니하며 열매가 끊이지 아니하고 달마다 새 열매를 맺으리니 그 물이 성소를 통하여 나옴이라 그 열매는 먹을 만하고 그 잎사귀는 약 재료가 되리라"(에스겔 47:12). 

 

"Fruit trees of all kinds will grow on both banks of the river. Their leaves will not wither, nor will their fruit fail. Every month they will bear fruit, because the water from the sanctuary flows to them. Their fruit will serve for food and their leaves for healing.”

(Ezekiel 47:12) 

 

1. 에스겔은 성전 문지방 밑에서 나와 동으로 흐르다가 남쪽으로 흐르는 환상을 보았다(1-2). 

 

2. 물은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 사역과 성령의 활동으로 말미암은 구원의 사역을 가리킨다(요 4:14; 7:37-38). 복음은 예루살렘으로부터 시작하여 온 세상으로 퍼져나가 죄사함을 얻게 하는 회개가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다(눅 24:47). 

 

3. 1,000자씩 네 번(약 2,000킬로미터)이나 측량하고 마침내 건널 수 없는 강이 된 것은 복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또 지리적으로 점점 확장되다가 마침내 온 세상에 충만해질 것을 암시한다. 온 세상에 하나님의 복음이 전파되어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구원 얻을 것이다(3-5).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할 것이다(사 11:9). 

 

4. 그 물은 강을 이루어 사해로 흘러 들어갔다. 엔게디와 에네글라임은 사해 중부 서해안에 있다. 강 좌우편에는 나무가 심히 많았다. 그 나무들은 달마다 새 실과를 맺고 그 열매는 먹을 만하고 그 잎사귀는 약 재료가 될 것이다. 또 그 강물이 사해에 들어가서 그 죽음의 바다를 회복시킴으로써 사해에 고기들이 심히 많을 것이다. 복음은 소금의 바다, 즉 죽음의 바다와 같은 멸망할 세상에 생명의 변화를 줄 것이다(6-12). 

 

5. 그러나 우리는 진펄과 개펄을 경계해야 한다. 우리는 교회 안에 있는 거듭나지 못한 형식적 교인들을 조심하고 경계해야 한다. 

 

6. 하나님께서는 또한 그 땅을 이스라엘 열두 지파에게 나누어 기업이 되게 하고 요셉에게는 두 분깃을 주라고 말씀하셨다. 북쪽은 대해 즉 지중해에서 다메섹 경계에 있는 하살에논까지이며 그 경계가 또 극북방에 있는 하맛 경계에 미쳤다. 동쪽은 북쪽으로는 하우란과 다메섹으로부터 길르앗과 이스라엘 땅 사이에 있는 요단강이며 북편 경계에서부터 동해 즉 사해까지이다. 남쪽은 다말에서부터 므리봇 가데스 물에 이르고 애굽 시내를 따라 대해 즉 지중해에 이른다. 서쪽은 대해 즉 지중해이다. 이것이 동서남북의 경계이다(13-20). 

 

7. 하나님께서는 그들 가운데 우거하는 이방인들도 이스라엘 족속같이 여기고 그들 가운데서 함께 기업을 얻게 하라고 말씀하셨다(21-23). 

 

주께서 주신 오늘! 구원받은 성도로서 좋은 물고기와 좋은 나무의 열매처럼,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